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정보/IT, 컴퓨터

한글 타이핑 오류문제 -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는 현상

by 다알랴ZOOM 2023. 11. 5.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흥미롭고 유익한 컴퓨터와 it에 관련된 정보로 인사드리겠습니다.

. 오늘은 가을비가 내리고 있네요. 비가 내리고 나면 추워질런지 궁금합니다.

요즘 기후 이상으로 인해서 예전보다 춥지 않은 것이 큰 문제라고 합니다.. 기온 변화에 감기 걸리지 않으시도록 조심하세요

 

오늘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정말 난처한 상황을 겪었었습니다.

그것에 대해서 알아보고 해결하는 과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한글 타이핑 시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는 현상

제가 경험한 것은 바로 한글 타이핑 시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어 타이핑되는 경험을 한 것입니다.

 

 

 

당황스러워서 이것저것 해 보았으나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해 봤다는 것이 자판의 모드를 바꿔 보는 것이었어요.

 

하지만이 문제는 아니었던 거 같습니다 전혀 변화가 없더라고요.

 

음성 입력이 문제였는가

이러한 현상을 겪기 전에 제가 해 봤던 것은 음성으로 웹페이지에 타이핑을 해 주는 구글 크롬에 확장 앱을 설치한 것이었습니다. 이 문제가 가장 유력했던 것은 음성 입력이라는 것이 어쨌든 타이핑과 관련된 작업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처음에 해 봤던 것은 켜져 있는 음성 입력 장치를 모두 끄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장치를 끄는 것으로도 해결이 안 되어서 결국에는 삭제를 해 보았습니다.

그래도 역시 결과는 마찬가지였죠. 음성 입력이 문제의 원인이 아니라는 것을 직시하고 결국에는 구글에 검색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역시 생각보다 바로 원인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원인은 다른 곳에 있었다

제가 음성 입력 구글 확장 앱을 설치하면서 추가로 해 보았던 것이 있습니다.

윈도우즈에서 음성 입력을 지원한다는 것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러나 한국에는 아직 그러한 기능을 적용해 주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혹시 몰라서 이것을 테스트 해 보려고 음성 입력 장치를 켜는 단축키를 제가 눌렀던 것이었습니다.

그 단축키는 바로 [win] key + [H]였습니다. 

제가 이 키를 눌렀던 것을 기억을 못 하고 엉뚱하대서 원인을 찾았던 것입니다. 뭐 꼭 엉뚱한 것이라고 할 수는 없겠지요 음성 입력도 분명히 관계가 있었으니깐요. 저의 유추도 근거가 있었던 것이었죠.

지금부터 해결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해결하는 방법

이렇게 한글을 입력할 때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는 현상이 발생한다면 다음과 같이 빨리 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답니다.

 

키보드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 키와 함께 마침표 키를 눌러 줍니다.

이렇게 하면 이모티콘을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이때 바로 ESC 키를 눌러서 창을 닫아 줍니다. 이렇게 하면 즉시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는 현상이 해결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Win] + [ . ]

 

말씀드렸다시피 이 창이 뜨면 바로 ESC키를 눌러서 창을 닫아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입력이 잘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입력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실 것입니다.

 

분명히 여러분들도 윈도우키 +h 키를 누르시거나 또는 나도 모르게 눌려지거나 했을 때 이러한 현상을 겪게 되실 겁니다. 이런 때는 나의 실수를 탓하게 보다는 증상을 검색해서 바로 해결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러면 모두들 불편 없이 윈도우를 사용하시길 바라면서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또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할게요.

 

 

 

함께 읽어 보면 좋은 글들

https://joonandojae.kr/74

 

티스토리 오류문제 해결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 개인도메인 인증서 만료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오랜만에 티스토리에 들어가서 내가 쓴 글들을 확인하려고 하는데 페이지가 보이지 않으면서 알 수 없는 메시지가 나타났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였고 그 과정을 설명드

joonandojae.kr

https://joonandojae.kr/61

 

외부 ip 주소(address) 초스피드 변경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에 외부 ip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곳에는 ip가 할당되어 있습니다. Ip는 인터넷에서 상대방을 구분할 수 있는 유일한

joonandojae.kr

https://joonandojae.kr/73

 

하드디스크 저장 공간 확 늘리기- 깜놀 주의

이 글은 제가 직접 경험하고 즉시 써내려간 글입니다. 그러므로 당신도 반드시 큰 효과를 보실 것입니다. 한동안 하드디스크 공간에 대하여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joonandojae.kr

 

 

 

 

반응형